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 Internet Explorer 8,9,10,11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재설치 Internet Explorer 8,9,10,11



일단 이 포스팅을 어떠한 목적에서 접속하셨는지 다양하시겠지만, 제가 일단 직접 시도한 본 결과는 재설치 하는데 큰 무리는 없습니다, 삭제후에 일명 다운그레이드로 할수가 있습니다.


보통 제 운영체제인 윈도우7 기준에서는 익스플로러 11에서 삭제후 자동적으로 다운그레이드가 되더군요 익스플로러 8 로 사실 제가 포스팅 하기전부터 자체적으로 버벅임과 멈춤현상이 너무 심해서, 일부로 삭제했는데요


오히려 다운그레이드가 되니 스무시하게 잘되는 경향이 생겨버렸습니다. 혹시라도 이 부분에 삭제후 재설치를 원하시는분들은 꼭 11버전이 아닌 다른 버전도 생각해 보시는건 어떨까 생각하면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기존 익스플로러 삭제

혹시라도 이미 삭제해서 익스플로러 없는 경우에는 구지 이행하지 않으셔두 되십니다. 일단 저는 기존에 익스플로러 부터 삭제하고 진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및 에서 좌측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로 이동하십니다.




Internet Explorer 표시되기 때문에, 영어로 i 를 쳐서 손쉽게 찾으시면되구요, 제거를 해주십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한차례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제대로 삭제처리가 되십니다. 그러면서 자동적으로 제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가 되서 8로 설치가 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이제 이 상태에서 원하는 익스플로러 버전으로 재설치하고싶을때 경우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도움말에서 온라인지원으로 가셔야 합니다. 보통 , 정보란으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온라인 지원으로 가시면 이렇게 최신버전의 업데이트 하세요 문구가 뜹니다.


http://www.microsoft.com/en-us/download/confirmation.aspx?id=40902


해당 링크 타고 가셔두 무방하십니다.




접속한 모습입니다, 익스플로러 8 버전부터 11번까지 존재합니다. 원하는 걸 찾아서 선택하시면되십니다.


물론 자신의 운영체제와 맞는 버전을 선택해주셔야 하구요, 운영체제 비트수도 혹시 모르니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윈도우키 + pause 누르시면 쉽게 윈도우 운영체제 비트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언어는 편하실때로 해두 되시구요, 전 당연히 korean 으로 하고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바로 실행하시면 몇분의 설치과정이 필요하구요


또한 재부팅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됩니다.




이것으로 모든 과정이 끝이났습니다. 물론 스타일에 따라서 아직도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편해하시는분도 많구요,, 저는 거의 어거지로 구글크롬 브라우저로 옮겨탄 상황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든.. 어느순간 부터 익스플로러 11이 제 컴퓨터에서 버벅임과 멈춤현상이 자주 발생하더군요,, 자주가 아니라 실행하는 순간부터 그럽니다.


그래서 결국 다운그레이드를 시키니 그런 현상이 사라졌습니다. 아무튼 원하는 버전으로 재설치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