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10 게임모드 끄기 버벅임 현상 개선해보기

반응형

윈도우 10 게임모드 끄기 버벅임 현상 개선해보기



윈도우10... 좋으면서도 불편한 이상한 운영체제 입니다. 물론 앞으로도 꾸준히 보안패치 라던가 업데이트를 할게 뻔하기에, 분명 기존에 7,8 보다는 좋은건 사실입니다.

다만 아직 윈도우10에 대한 기능중에 몇가지에 익숙하지 않는경우에 해볼수 있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요즘 워낙 고사양 온라인 게임의 활발한 인기로 인해서, 렉 현상 줄이기 라던지 버벅임에 최대한이라도 개선해보기 위해서 운영체제에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할려구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혹시라도 윈도우10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는 게임모드 가 실행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이 부분을 끄기 하시면 좀더 버벅임을 개선할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기능은 온라인게임에 그리 큰 도움은 되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맨 좌측 윈도우 메뉴를 누르시면 좌측 사이드바에 톱니바퀴 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게임 (게임바,DVR,브로드캐스팅,게임모드) 이렇게 총괄적으로 게임모드에 대한 메뉴가 있으십니다. 사실 이 기능은 게임방송이라던지 녹화를 위해서 만든 기능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게임컨텐츠의 활발한 발전으로 인해서 이런 기능을 탑재시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게임바 부터 일단 필요없는 기능은 모드 체크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끔 이 아닌 켬 상태라면 당연히 끔 으로 변경시켜주시구요




게임바 , 게임 DVR , 브로드캐스팅 까지 완벽하게 켜져 있는 상태가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신후에 ,


최종적으로 게임모드 사용을 끔으로 해주시면 윈도우 10 에서 혹시라도 모를 온라인게임시 버벅임 개선에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일단 고사양 온라인게임을 렉현상 없이 원활하게 할려면은 최대한 고사양이 아니라는 가정하에는, 포맷을 한번쯤 해주시는것두 당연히 좋구요.

그다음으로 게임시작전에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시켜주심이 좋을듯 합니다.



또한 패스트핑 이라던지 , 게임환경에 좀더 개선을 해주기 위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한번쯤 알아보셔두 좋을듯 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게임모드 끄기 방법에 대한 간단한 포스티잉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