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 32비트 64비트 간단 확인

반응형

윈도우 32비트 64비트 간단 확인



정말 간단한데 너무나 간단해서 포스팅하기도 민망하지만, 그래두 모르고 헤매는분들에게는 정말 해결하고 싶은게 바로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의 운영체지 비트가 32 인지 64인지 확인하는 방법일거라구 봅니다.


사실 이 부분이 중요할떄는 컴퓨터상으로 오류가 발생시에 , 문제 해결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해당 운영체제 비트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해당 폴더에 붙여넣기 할때라구 생각됩니다. 저또한 그렇게 이용하고 있구요


보통 4기가램이하의 컴퓨터에서는 32비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물론 64비트 운영체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4기가램이하에서는 오히려 32비트가 빠릇빠릇 하기때문이지요




일단 키보드 상에서 이 한번만 누르시면 다이렉트로 확인이 가능하기에 어찌보면 제가 포스팅하기가 민망한 경우랍니다.


윈도우키 + pause/Break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되십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 윈도우 운영체제는 윈도우7 를 사용중입니다. 32비트라구 나오내요, 그럼 과연 윈도우10에서는 단축키가 다를까요? 아니요 같습니다







바로 단축키만 누르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십니다. 윈도우10 노트북을 사용중인데요, 64비트 운영체제 라구 합니다. 램은 사실 두 컴퓨터 모두 4기가를 쓰고있답니다.

윈도우10 같은 경우에는 제가 설치할때 임의적으로 64비트로 했음을 알려드립니다.




Pause 키가 없다라는 키보드가 있을수도 있을때는.... 윈도우키 + E 를 누르시면 바로 윈도우탐색기 메뉴로 이동하십니다.


이 상태에서 컴퓨터(내컴퓨터) 속성을 누르시면 제가 위에 올려드린 화면으로 이동하십니다.




그리고 마지막 dll 파일오류 같은 경우에는 웹상에서 해당 파일만 업로드 해 놓은경우가 많습니다. 그럴때는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폴더에 집어 넣어주시면되십니다.


32비트 일경우 system32

64비트 일경우 syswow64


어떠세요 이해 쉽게 되시죠? 이것으로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을 싶게 하는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