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dwg pdf 변환 뷰어 까지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사실 개인적으로 오토캐드(CAD) 를 활용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을테지만, 이번시간에는 오토캐드 프로그램이용할때 저장되는 파일형식인 dwg pdf 변환 하는 방법과 더불어서 뷰어프로그램(무료제공) 을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안내해드리는 두가지의 사이트의 장단점까지 체크를 해보시고 원하는 pdf 파일변환가 더불어서 이미지파일형태인 jpg.bmp.png 등으로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일단 이곳은 [ 바로가기 ] 무료로 제공해주는 뷰어형태라구 보심되는데요, 온라인 뷰어를 사용하시면 브라우저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확인도 가능하며, 그리고 우측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서 컴퓨터상에서 바로 확인할수 있는 두가지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만 프로그램 같은 경우에는 개인은 무료라구 하며, 기업에서는 30일제한을 두었다구 하는데요, 이부분은 제가 확실히 이용해보지 않아서 정답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진행하고 알려드릴만큼 유명한곳이기도 한데요 [ 바로가기 ] 다만 조금 절차가 복잡(?)하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검색어로 포털사이트에 입력했을때 웹사이트 자체가 뜰만큼 이미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도 합니다.




(1) Browse Now 를 눌러서 변환하고자 하는 dwg 파일을 선택해주십니다.

(2) 원하는 pdf 파일형식으로 체크해주셔도 되고 원하는 이미지파일도 가능합니다.

(3) 이메일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해당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 링크가 뜨는게 아니라 이메일로 링크가 첨부됩니다.

(4) 최종적으로 입력한(등록하신) 이메일 접속후에 다운로드하시며되십니다.


사실 은근 귀찮은 루트인듯합니다. 물론 용량제한이 50MB 누구는 100MB라는 말도 있습니다. 횟수제한은 아직 확실한 정보는 없는듯 합니다.




어쩌다 한명 사용할거라면 이곳도 괜찮습니다. 좀더 시스템이 간단합니다 [ 바로가기 ] 다만 용량이 좀더 윗사이트보다 적고 횟수제한도 있습니다.


동일하게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후에 우측 Format 에서 pdf로 바꾸신후에 바로 컨버트만 누르시면 다운로드 링크가 첨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dwg 오토캐드 파일을 pdf 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와더불어 뷰어 서비스를 웹사이트 상에서 바로 이용도 가능한곳도 안내해드렸으니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