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구글 계정 만들기 및 나이제한 google ID

반응형


google 회사도 정말 엄청난 공룡이 된듯합니다. 일반적인 포털사이트라는 개념을 떠나서 이제는 애드센스 라는 엄청난 광고회사(?)라는 점도 무섭게 다가온듯 합니다.

즉, 요즘 한참 유튜버들의 수익이 어느정도 공개되면서 한번쯤 해볼려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로인해 구글 계정 만들기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그전에 일단 나이제한이 있다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일단 다른 나라에 대한 연령 제한은 다루지 않는걸루 하구요, 대한민국(한국) 기준으로 만14세이상이 되어야지만 구글에 계정을 만들수 있다구 하내요. 이부분을 저두 사실 처음 알았습니다.




그와 더불어서 애드센스 또한 만18세이상이 되어야지만 가입이 되기 떄문에 , 또한 애드센스 같은 경우에는 한IP당 한개만 신청이 가능하기에, 꼼꼼히 잘 생각해보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앞서가서 잘못된 생년월일로 인해 사용이 중지되도 아무런 복구 서비스를 받을수가 없으십니다.




google사의 회원가입 [ 바로가기 ] 화면입니다. 딱히 어려운 사항은 없구요, 저 또한 이미 여러계정을 소유하고 있긴합니다만 사실 나중에 제 핸드폰번호로 가입된 계정이 몇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기에 꼭 가입하실때 미리미리 계정(ID)는 적어놓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국은 보통 회원가입을하면 추가적으로 같은 핸드폰으로는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구글쪽은 그러지 않는듯 합니다... 아마 가입까지는 무제한으로 가능은 한듯 합니다. 다만 애드센스는 별개입니다. 하나만 쓰셔야 한다라는 사실



전화번호 입력하실때 010-0000-000 그대로 입력해주시고 코드전송 방법선택에서 전 문자로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인증문자가 오면 입력하시고 계속을 누르시면 끝이 납니다. 가입방법은 사실 매우 간다합니다. 한국처럼 액티브x로 인한 보안프로그램 도 필요가 없으니깐요 공인인증서또한 당연히 필요한 부분이 아닙니다.




사실 유튜브로 인한 수익이 주목을 받으면서, 사실 최근에 김생민의 영수증에서도 강유미 씨가 유튜브로 백억벌기 프로젝트(?) 한다는 말이 나와서 아마도 앞으로도 점점 이런 개인미디어 시대가 더 활발해질듯 합니다.



다만 그만큼 구글에 정책에 맞게 잘 운영하셔야 나중에 불이익 당하지 않으시기에, 회원가입하실떄 꼼꼼하게 생각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