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앱스토어 국가변경 간단하게 진행해보기

반응형


최근에 계속 애플쪽의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한국에서만 출시하지 않은 외국에서 출시한 게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서 잘 사용하다가 업데이트 할때가 필요한데요, 이럴때는 정석적인 루트보다는, 좀더 편안하게 업데이트를 하기위한 앱스토어에서 국가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자면, 간단하게 미국/일본/중국 등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어플의 업데이트를 위한 방법이라구 보심되십니다.


※ 기존의 앱스토어 ID 상태에서 업데이트해도 무방하다고는 합니다만, 제가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습니다 ※




일단 자주자주 접속해 하시는분들을 위한 간단, 팁부터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 국가변경 여기 ::




쉽게 표현해드리자면, 해당 웹사이트를 아이폰 바탕화면(홈) 화면에 추가를 하는거구요, 딱히 별다른 팁이라기보다는 자주자주 업데이트를 위해서 국가변경 할려는 분들에게 좀더 쉽게 접근하시라구 안내해드리는거에요




자 이제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좀더 편리하게 접근방식에 대한 설명이였구요, 다시 한번 처음으로 돌아가서 이동해보겠습니다.








이 상태의 웹화면에서 원하는 나라를 선택해주십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쪽에 게임 어플들이 상당히 다양하고 좋더라구요




누르시면 바로 앱스토어가 실행되면서, 스토어변경을 할거냐는 문구가 뜨십니다 눌러주세요




바로 손쉽게 일본 앱스토어로 이동됨을 확인해볼수가 있으십니다. 즉, 업데이트를 위해서 앱스토어 국가변경을 자주 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방법이라구 볼수 있을듯 합니다.




그리도 다시 본래의 한국스토어로 오고 싶다면 동일하게 한국나라만 눌러주시면 끝




이 방법이 다시 아쉬운건 아무래도 , 변경한 국가에서 앱 다운로드는 가능하지 않다라는점일듯 합니다.

다만 로그인 ID 를 변경하지 않은채로 이미 다운로드한 어플에 대한 업데이트는 된다는 점이 또하나의 메리트로 다가오실 분들에게는 유용하지 않나 싶어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다음편에는 한번 정석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