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카카오톡 부계정 만드는법

반응형



사실 이번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이제서야 저는 스마트폰기기(모바일) 1대당 1계정만 로그인이 되는걸 알아았습니다. 물론 다른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하기위해서는 아이폰 기준으로는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탈퇴를 해야지만 이용할수 있다라는 아주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튼 카카오톡 부계정을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예상하셨을테지만 가상번호가 기본적인 베이스로 깔려있습니다.


이 부분만 해결한다면 사실 무한대로 만들수도 있는게 사실이랍니다. 다만 이런걸 막기위해서 아마도 자체적으로 로그아웃 하는 시스템을 만들지 않았나 봅니다




일단 제 기준인 아이폰 유저를 대상으로 한 방법입니다, 물론 안드로이드에서도 동일한 어플리케이션(앱) 이 존대한다면 동일하다고 보심되시구요


앱스토어에서 `textplus` 를 입력하시고 맨 처음에 나오는걸 설치해주세요




시작화면입니다 SIGN UP 를 눌러주세요, 




Username :: ID 영문으로 해주세요

Password :: PS 영문+숫자 조합이면되시구요


딱히 인증하는 절차가 없기때문에, 무한대로 생성할수 있다라는 사실이죠, 물론 그로인해서 추후에 해당 가상번호로 생성한 계정의 경우 비밀번호를 잃어버렸을 경우에는 다소 난처한 상황이 있을수 있다라는걸 꼭 알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빨간색 화살표를 누르시면 아래 이렇게 원하는 나라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네바다 주를 한번 선택해보았습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네바다 / 지역번호 두개가 뜨는데 저는 702라는걸 선택해보았구요, Get a custom number 를 누르시면 다른창에서 두개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되십니다.








구글 계정 가입할때 많이보던 해당 시스템이내요,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해주시면 끝이나십니다.




일단 maybe later 를 누르시고 이제 가상번호를 확인해주시면되십니다.




우측 하단 맨끝에 사다리 모양을 누르시면 맨위쪽에 +1 로 시작하는 미국형식의 가상번호가 생성되었음을 알수가 있구요 


이제 카카오톡에서 회원가입할때 인증받을 문자는 바로 두번째 메뉴인 메세지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카카오톡의 부계정을 만드는 핵심 Key point 는 가상번호/새로운 핸드폰이 있냐라는거지요, 물론 새로운 번호의 폰이 있다라면 부계정의 의미가 아니기에 패스한다면,


결국에 같은 폰에서 두개의 계정을 쓰는건 의미가 없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 로그아웃 자체가 없기 때문이구요, 결국에는 PC에서는 다른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 필요한 분들이 이용하기 위함인듯합니다.



아무쪼록 저두 예전에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바이두를 이용하면서 가상번호를 이용하는 분들도 보았는데요, 나중에 비밀번호 잊어버린 경우에 다소 난처해진다는점 꼭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