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바일 유튜브 반복재생 가능하다는 사실

반응형



유튜브의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는 가운데, 날씨가 추워지는데 가끔 한곡에 꽂히게 되면은 계속 듣고 싶어지는게 사람 심리인듯합니다. 그로인해서 한곡을 엄청 긴 시간으로 계속해서 재생하게 만들어둔 유튜버들도 있다라는거지요,


이미 컴퓨터(익스플로러,크롬브라우저)에서는 당연히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점점 컴퓨터의 이용자는 줄고 스마트폰으로 모든걸 해결하는 추세에 맞게, 모바일에서도 유튜브 반복재생 하는 방버에 대해서 설명드릴까 합니다.




일단 테스트할 스마트폰기기는 아이폰X 버전입니다. 유튜브 어플(앱) 은 설치하지 않은상태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를 통해서 바로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한 모습입니다.

여기에서 이제 반복으로 듣고(재생)하고자 하는 음악을 한번 제 기준으로 선택해보겠습니다.




음악을 선택하신후에 재생이 되면, 화면 바로아래 + (플러스) 마크를 누르셔서, 새 재생목록에 이 곡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기존에 이미 재생목록을 만들어 놓으신분들은 센스있게 듣고싶어하는 곡만, 전체적으로 반복재생도 하면 좋겠지요(?)


일단, 한곡을 한번 테스트해볼게요, 


○ 듣고싶어하는 곡 재생시 화면 바로아래 보이는 + (플러스) 마크를 눌러서 재생목록에 곡을 추가한다.




목록(폴더)를 공개/비공개 하는건 자기 마음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두 되십니다.








이 작업을 완료했다면, 다시 유튜브 홈에서 볼수있는 상단에 보시면 맨 우측에 사람모양(아이콘)을 눌러서 자신의 계정의 채널로 이동을 하십니다.


즉. 이 방법은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만 가능하다고 보시는게 맞으세요

유튜브 계정이 뭔가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심되십니다.




그러면 좌르르 재생목록이 나오실거에요, 추가한 제가 테스트한 마지막처럼 재생목록을 누르니 한곡이 재생이되내요, 여기에서 반복재생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제 손이 시려워서 핸드폰 빼기 싫은데 계속 듣고싶어하는 곡을 무한반복재생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입니다.


어떠세요.. 소소하지만 스마트폰으로도 반복으로 듣고싶어하던곡 노래가 끝나기 무섭게 다시 재생버튼을 누르시지말고 이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