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초기화 방법 아이튠즈 꼭 연결해야되나요

반응형


기존에 핸드폰을 3년이상 사용하다보니, 일명 새폰 상태로 돌아가기위한 일을 하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X로 바꾸면서 아이폰 초기화 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몇몇 포스팅을 보니 무조건 아이튠즈를 이용해야잠 공장초기화를 한다는 말이 있더군요,


순간 공장초기화(?) 초기화 뭐가 다른지 조금은 헷갈린 가운데, 일단 제가 이행 할려는 작업은 폰을 교체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6 제품을 와이프에게 새폰의 형태로 일명 공기계로 넘겨주기 위함이였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존에 저에 정보(데이터)를 삭제하는 거였습니다.




일단 유심칩을 뺀 상태에서 진행했습니다. 어차피 제가 통신사를 바꾸면서 유심칩은 이제 의미가 없어진 상태였지요, 아무튼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에서 [ 일반 ] 으로 접속해주세요




다음화면에서 맨아래에 있는 재설정 메뉴로 가시면 되십니다. 참고로 중요하게 여기는 정보가 있다면 백업을 먼저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연락처(주소록) 이라던지, 사진만을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연락처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주소록 어플을 사용했구요, 사진은 컴퓨터와 연결해서 외장하드로 바로 옮겼습니다. 사진만 거의 40GB 더라구요, 그리고 나머지 어플들은 다시 설치하면되서 패스 했답니다.








재설정 메뉴로 가시면 [ 모든 컨텐츠 및 설정 지우기 ] 를 먼저 해서 기존에 제가 쓰던 정보들을 모조리 지웁니다.




지금 지우기 를 눌러주심 되구요, 저는 이 작업을 시행하기전에 아이클라우드에 백업때문에 작업을 하던 도중이기에 이 창이 뜬거니 다른분들은 안뜰수도 있답니다.




이제 마지막까지 왔내요, 이 작업은 모든 미디어 및 데이터를 삭제하고, 모든 설정을 재설정합니다. iphone 지우기 눌러주시면되십니다. (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미리 백업하세요 )




아이튠즈와의 연결없이도 아이폰이 초기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기화 작업보다 오히려, 사진의 용량이 워낙 방대하다보니 컴퓨터로 옮기는데에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듯 해요




최종적으로 아이폰을 처음 받으셨을때의 그 화면으로 이동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이제 저는 이상태에서 기존에 와이프가 쓰던 유심칩을 빼서 새롭게 초기화한 아이폰에 삽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초기설정 과정을 거치고 나면 이제는 이기기가 순전히 다른사람의 번호로 인지되더군요.. 후후 안녕 3년간 함께한 아이뽀식스~


물론 기존에 옮길려구 하는 폰의 정보를 그대로 초기화한 폰에 옮기고 싶다면 아이튠즈 백업을 이용하시는게 정답이랍니다. 다만 저는 연락처만 중요하게 생각했기에 네이버주소록을 이용했다는 점 참고만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