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루트

반응형



이번시간에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윈도우10 고정키 해제 설정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특정한 키를 여러번 눌렀을경우에 바탕화면으로 튕기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으실겁니다.

특히나 온라인게임이나 특정 프로그램 사용시 바탕화면으로 팅기면은 불편함이 있었을때 바로 고정키 부분에 의한 활성화창이 떠서 일텐대요,

메인 이미지에서도 나와있듯이 시프트키 [shift] 를 다섯번이상누르시면 컴퓨터에서 삑 소리가 나면서 활성창이 생성됩니다.




고정키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두개이상의 단축키를 누를경우를 한키로만 설정하면 좀더 편안하게 접근이 쉽게 만들어놓은 기능이지만, 사실 많은 분들이 이용하지는 않는듯 합니다.

또한 윈도우10를 처음 설치하고 설정/해제를 만지지 않은 경우라면 시프트키를 계속 누를경우 이런 창이 뜨면서 바탕화면으로 팅깁니다.


[ 접근성 센터로 이동하여 바로가기 키 비활성화 ] 버튼을 눌러주십니다.




고정키 켜기 체크를 풀면 해제가 되는거구요, 그리고 또 아래에 바로가기키 시프트키를 다섯번 누르면 고정키켜기에 체크를 풀면 , 바탕화면으로 팅기는 현상은 없어지는거랍니다.



그리고 해제를 했지만, 다시 설정을 하고싶다면 다른 접근 방식으로 활성화 창으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접근성이라는 메뉴로 이동해주십니다.




좌측에 접근성 메뉴중에 키보를 선택하시면, 우측에 고정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눌러보시면




다시 이렇게 고정키 활성화를 시킬수가 있으십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도 사실 저또한 간혹 게임을 하다가 특정키 특히 시프트키를 연속적으로 눌러서 바탕화면으로 나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해서,, 순간순간 고정키 해제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하고 싶었는데요, 이제서야 쓰게되내요.


처음에 윈도우10에서 고정키에 대한 설정을 따로 하지 않으셨다면, 시프트키 다섯번이상 누르시면 삑 소리와 함께 접근성 메뉴로 이동하실테니깐요, 맨 서두에서 나온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