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컴퓨터 인식 시키는법 기초부터

반응형


아마도 많은 유저분들이 사진용량 때문에 연결을 시도할텐대요, 자주 하지 않다보니 이런 에러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기초부터 한번 제대로 아이폰 컴퓨터 인식 시키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기초가 어떤 부분이냐면 바로 아이튠즈를 설치하는 부분부터 시작합니다.


참고로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다면, 우리가 흔히 아이튠즈를 통하지 않고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바로 옮기기 할때도 이용하지 못합니다.




:: 아이튠즈 바로가기 ::


그러고보니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아이튠즈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 파일을 구분해서 업로드해놓구 있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아셔야 하는데요




키보드 단축키를 이용하시면되는데요, 윈도우키 + pause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되시겠습니다.




일단 저는 32비트 운영체제라구 나오내요, 이제 본래 맨 처음 화면인 아이튠즈 설치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주시면 설치까지 자동으로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아이튠즈가 제대로 설치되고, 애플 모바일 디바이스가 설치됬음에도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구 한다면, 이제 두번째 방법으로 가야합니다.


다만 일단은 간혹 악세사리가 신뢰할수 없습니다 뜰때는 여러번 뺏다 꼈다를 반복하시던지, 정품 케이블을 쓰셔야 합니다.




단축키를 위에서 설명해드렸구요, 이창에서 좌측에 있는 장치관리자로 이동해주십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보시면 애플 로 시작하는 컨트롤러를 우측마우스를 눌러서 제거해주세요, 제거하기전에 미리 컴퓨터와 아이폰을 분리해주세요 케이블에서




기존에 애플디바이스 컨트롤러가 제거가 완료되면 다시 아이폰을 컴퓨터와 연결해주십니다. 그럼 이렇게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사실 이부분은 아이튠즈가 없어도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다만 이렇게 사용준비완료창이 한개만 뜬다면 아마도 컴퓨터 윈도우탐색기에서 아이폰 마크가 생성되지 않을꺼에요, 두개가 사용준비완료로 뜨면 제대로 설치가 된겁니다.


그리고아이폰에서 신뢰 버튼을 누르고 암호 입력하는건 당연히 아셔야 하는 부분이구요,




짜자잔 ,, 이 포스팅을 위해서 설치되어있던 아이튠즈까지 제거하고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이미 아이튠즈가 설치되어있음에도 컴퓨터에서 제대로 아이폰을 인식하지 못해서,


윈도우 탐색기에서조차 이런 아이폰(휴대용장치) 아이콘이 뜨지 않아서, 사진을 못옭길때는 장치관리자에서 애플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하시면 거의 완벽하게 인식을 할겁니다.


다만 USB 케이블이 어느정도 정품이 아니더라도 상태가 좋아야 인식하는 빈도가 높더라구요, 저또한 이번 포스팅에 쓴 케이블은 정품 애플사껀 아니였거든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