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사진 넣기 업로드 방법

반응형


사실 우리는 컴퓨터로 옮기기만 할려구하지 막상 아이폰에 사진 넣기 혹은 업로드 하는 일이 별루 없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저는 최근에 X 로 바꾸면서 엄청난 양의 사진들을 컴퓨터에만 남겨두기 너무나 아까웠더랬죠,

물론 보통 아이튠즈를 통해서 백업을 하기도 하지만, 사진만을 컴퓨터로 옮기기란 쉬운 일입니다. 다만 원하는것만 체크해서 아이폰에 옮기기라는걸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물론 아이튠즈가 아닌 특정 프로그램을 이용했는데요 그건 바로 ifunbox 라는것입니다.




:: i-funbox 바로가기 ::


접속하시면 메인화면에 원래는 박스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지만, 저는 잠깐 에러화면이 나왔내요, 아무튼 다운로드 메뉴를 눌러주시면되시구요, 윈도우/맥 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단 제가 윈도우 운영체제의 데스크탑에서 이번 테스트를 했는데요, 첫번째 최신 버전으로는 제대로 화면창이 나오지 않아서, 임의적으로 두번째 버전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까지 완료를 했었습니다.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후에, 이 화면이 나오기 까지 꽤나 긴 로딩시간을 가졌었습니다. 물론 제 컴퓨터가 사양이 나빠서 일수도 있기니,



만약에 로딩화면이 길다면 기달리셨다가 이 화면이 꼭 나오길 기달리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체크를 하는 화면이 나오기에, 원하지 않으시다면 꼭 체크푸시고 설치 완료 하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아이펀박스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물론 아이폰과 컴퓨터가 제대로 케이블 연결이 완료되어있으셔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정품케이블 + 아이튠즈가 설치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빠른도구상자에 보시면 사진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동해주세요, 사실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특정한 폴더를 설정해서 동기화를 할수 있지만, 왠지 모르게 아이튠즈는 두려운 하나의 프로그램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의 장점중 하나는 아이폰에 있는 사진들을 모두선택을 눌러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 기능은 아직 제가 제대로는 사용해보지 않았으며, 또한 원하는 사진만 체크해서도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하나하나 체크하고 하는게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꽤나 유용한 팁이지 않을까 싶내요




그리고 이번 포스팅에 핵심이죠, 컴퓨터에 있는 특정 사진(이미지)를 아이폰 기기로 넣기 혹은 업로드 하는 방법인데요, 우리가 평소에 윈도우탐색기에서 하시는것처럼 드래그 하셔도 되시며


혹은 가져오기를 눌러서 특정 폴더에 있는 사진들을 체크해서 넣기 하셔도 됩니다. 일단 하필 아이폰에 넣기한 사진 JPG가 디카용이라 화질이 좀 큰편이라 아주 빠르게 전송되는것같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은 특정 프로그램을 소개하는건 아니지만, 아이튠즈를 통해서 하는것보다 좀더 간편하게 접근할수 있을듯해서 소개해드려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