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헤드셋 마이크 초기설정 안됨 현상 해결해보기 윈도우

반응형


게이머의 필수템 헤드셋 마이크 설정 및 안됨 현상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해결해보았습니다.


일단 이 포스팅의 초기설정은 현재까지 전혀 마이크/헤드셋마이크 제품을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새제품을 개봉과 동시에 연결했을때의 설정 방법을 안내해드린다구 보심될듯합니다. 만약에 이러한 설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자동드라이버 설치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필요하겠습니다.




제가 보유한 헤드셋마이크는 그리 고가의 제품은 아니구요, 게이밍용 이긴하지만 저가입니다. 아무튼 단자는 마이크용/헤드셋용/USB단자 아마도 USB단자는 헤드셋제품에 불이 들어와서 필요한 모양같았습니다.




데스크탑이구요, 다행히도 앞면패널에 헤드셋/마이크 단자가 모두 있습니다. 색상 보시면 알맞게 표시가 되어있으실겁니다. 연결해주십시오.




윈도우7 운영체제 기준입니다. 어차피 윈도우10도 동일하지만 약간 인터페이스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이동해주십시오




소리 메뉴로 이동해주십니다. 처음에는 음성인식인줄 알고 어만곳에서 헤매기도 했었다는




상단 두번째 메뉴인 녹음으로 이동해주십니다. 간혹 어떤분 포스팅에는 스테레오믹스 라는 드라이버가 있어서, 저또한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되나 싶었지만 큰 의미는 없는듯 합니다.



일단 헤드셋마이크 연결이 된상태라면 마이크 부분에 녹색 체크부분이 되어있을겁니다. 




우측 마우스를 눌러서 속성으로 이동을 해주십니다.




두번째 수신대기에 있는 이 장치로 듣기 메뉴에 체크를 해주시고, [ 적용 ] [ 확인 ] 를 누르시면 그때부터 말하는게 들리시기 시작합니다.




세번째 수준메뉴로 이동하시면, 마이크의 음량 조절과 더불어서 증폭효과도 없을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했는데도 되지않는다면 이제 컴퓨터 하드웨어 자체적으로 드라이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녹색창에서 `3dp chip` 를 입력하시고 맨 처음보이시는 웹사이트로 이동하시고 자동으로 드라이버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고 진행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2016/08/16 - [분류 전체보기] - 컴퓨터 마이크 에코 프로그램 넣는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