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스팀 로그인 오류 현상 안됨

반응형


오랜만에 접속했는데 되지않는 상황 스팀 로그인 오류 안됨 일때의 해결해볼수 있는 여러가지 상황을 안내해드립니다.


다만 이 모든 방법을 동원해도 당장에 되지 않는다면 아쉽지만, 하루정도 지나서 해보시면 잘된다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파일 속성으로 들어가서 -tcp 를 이용해보기전에 이용해볼수 있는 방법들이 몇가지가 있는데요, 이럴때는 로그인 로그아웃을 하던지 / 혹은 모바일로 접속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로 접속해서 로그인후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그리고 다시 컴퓨터로 접속을 시도해본다.




그외 방법 컴퓨터에서 접속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계정변경을 눌러서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을 진행해본다.



여기에서 모바일과 PC를 동시에 진행하면서 어느정도 절충을 해보시면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다만 로그아웃 이나 비밀번호 변경으로 되지 않을경우에는




컴퓨터 자체적 통신망,혹은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일수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 업데이트는 꾸준하게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많은분들이 최후의 수단으로 언급하는 부분인데요,

스팀 실행파일에 우측마우스를 대고 속성으로 들어가주십니다.




마지막 란에 -tcp 를 적용하고 확인을 눌러주시고 , 다시한번 로그인에 시도해보십니다. 그럼에도 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 재부팅도 해주시면 되십니다.


◎ 스팀 로그아웃 진행

◎ 스팀 비밀번호 변경 (모바일)

◎ 프로그램 삭제 후 재설치

◎ 속성에서 -tcp 입력


이 방법으로도 되지 않는다면,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고 나서 다시 시도해보시는걸 정신건강에 이롭다구 보여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