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토크온 마이크 안됨 현상은 기본체크사항 해결이 정답

반응형


요즘 온라인상에서 유행중인 토크온 마이크 안됨 현상의 주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사실 주된 설정은 윈도우 기준으로 제어판 마이크에서 해주셔야 한다라는사실이죠, 즉 토크온 자체적으로 오디오설정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즉, 토크온에서는 환경설정 오디오설정으로 들어가서, 마이크 볼륨 쪽에서 만질게 없다면 크게 손댈 부분이 없구요, 컴퓨투 적인 부분을 하나하나 체크해보시면될듯 합니다.




만약에 기존에 이미 다른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다면 말이 달라지겠지만, 처음 이용하는 거라면 마이크 와 컴퓨터 잭 연결부분이 잘 되었는지 부터 확인해주셔야 하구요




그다음에 이제 제어판 -> 소리 부분으로 이동하셔서 마이크에 해당하는 드라이버와 스테레이믹스 즉 음량조절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사실 드라이버 같은 경우에는 정말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엄청 오래 하지 않았다라는 가정이라면 제대로 작동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소리 메뉴에서 두번째 [ 녹음 ] 메뉴로 오시면,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서 연결된 마이크가 보입니다. 위 화면은 헤드셋마이크 임에도 따로 마이크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실겁니다.

만약에 위 화면으로 체크가 되지 않았더라면 체크를 해주셔야 하겠지요




자 해당 마이크로 오셔서 맨 아래에 장치사용 : 이장치사용 으로 변경해주시고 적용->확인

그리고 혹시 모르니 컨트롤러 정보 속성을 눌러서 드라이버가 제대로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지 체크해주십니다.




일단 드라이버도 제대로 작동중이다. 하지만 여기까지 왔음에도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된다면 이제 마이크 자체적 음량 조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세번째 수준 메뉴로 와서, 마이크 음량을 최대치로 설정해주시고 적용 -> 확인을 눌러주십니다. 그리고 테스트를 하고 싶다면, 두번째 메뉴인 수신대기에서 이장치에서 듣기로 체크해주시고 작동여부를 확인해보시면되시겠습니다.


사실 토크온이라는 마이크 안됨 현상의 원인은 토크온에서 찾는다라기 보다는, 컴퓨터 설정적인 부분이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반응형